top of page
Search
  • admin

새벽 기도

“Pastor Bradley, 우리가 이제부터 새벽 예배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장소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허락하여 주시겠습니까?

; 네, 한국 사람들은 새벽에 기도를 열심히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허락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부탁이 있습니다.

; 무엇입니까?

; 우리보고 새벽에 기도에 참여하라고 말씀은 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문화는 그 시간에 잠을 자니까요.


새벽예배를 시작하기 전 미국교회 담임목사님과의 대화내용이다.


우리나라는 우리의 조상 때부터 무엇인가에 정성을 드리고 싶을 때

새벽에 일찍 일어나 깨끗한 물로 몸을 씻고 맑은 정신으로 준비하였다. 


다윗이 그랬다. 그는 참 많은 시간을 새벽에 주님 전에 나와 기도를 하였다.

그는 새벽에 주님의 재단 앞에 나와 정결한 마음으로 제단 위에 제물을 놓듯이 기도를 

정열 시키어 나열하고 온 힘과 정성을 다하여 간구하고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렸다 (시5:3)

그리고 그는 새벽을 깨워 찬양을 하며 자신의 마음을 확정 시켰다. (시 57:7, 8)


아침이 되어 우리의 육체가 깨어 날 때 우리의 영혼도 같이 깨어서 하나님 앞에 나가야 한다. 

그 동안 마음 한 구석에 쌓아 놓았던 사연들을 풀어 버리기도 하고, 가슴에 꼬깃 꼬깃 응어려져 깊게 숨어있는 해결 못한 일들도 꺼내 보고, 이미 쓴 뿌리가 되어 내 몸 여기 저기로 뻗어있는 뿌리들을 하나씩 꺼내 들기에는 아무래도 한 낯의 복잡한 시간 보다는 집중하기 좋은 이슬 내리는 새벽이다.


새벽 이슬 내릴 때 하는 기도, 그 기도는 오직 여호와 한 분만을 바라 보고하는 기도다.

이 고난 주간이 예수님께서 이른 새벽에 외딴 곳에서 조용히 기도하셨던 (막 1: 35)모습을 닮아 보기에 매우 적절한 때가 아닌가 생각하여 본다.

그래서 미가 선지자의 기도처럼 주안에서 사랑하는 우리 프라미스 지체들의 기도가 

다 이루어지기를 소망하여 본다.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은 나의 기도를 들으시리로다’(미 7:7) 

2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시고대 유대의 성전에는 구제를 하고 싶으나 부끄러움을 타서 구제에 나설 수 없는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있었습니다. 또한 가난하지만 구제 받기를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은 그곳에 가서 자기에게 필요한 것들을 가져갔는데, 그곳 이름은 "침묵”이었습니다. 그곳에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었고, 다만 아무도 모르게 궁핍한 자들의 필요가

언덕

저는 1982년도에 미국에 왔습니다. 소도 언덕이 있어야 비빈다고 아는 사람 하나 없이 학교 입학 허가서 한 장 달랑 들고 온 저에게는 쉽지 않은 미국 생활이었습니다. 아침에는 세탁소에서 일하고 낮에는 학교에서 공부하고 저녁에는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케쉬어로 일을 하였습니다. 하루하루 삶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볼 여유도 없이, 그냥 정하여진 규칙에 의하여 움직

작심 삼일과 소망

소원과 소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라는 바를 이루기를 원한다의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들입니다. 소원과 소망은 바라는 것이라는 외형은 같습니다. 그러나 소원의 주체가 나 자신이 될 때 결과는 달라집니다. 소망의 주체가 성삼위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일을 당할 때 소원을 가진 사람은 쉽게 좌절을 하지만 소망을 품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