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기이하고 특이한 사랑
“주께 피하는 자를 그 일어나 치는 자에게서 오른손으로 구원하시는 주여
주의 기이한 인자를 나타내소서”
시편 17편 7절에는 ‘주의 기이한 인자’라는 특별한 단어가 나옵니다.
여기서 ‘기이하다’라는 말은 ‘특이하게 진기한, 보통과는 달리 보배롭다’라는 의미이며,
‘주의 인자’라는 말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구원에 대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님의 그의 백성을 향한 사랑은 어려운 특이하고 진기하다 라는 뜻이 되는데,
이는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들이 보기에는 매우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왜 우리들 인간의 눈으로 볼 때에 하나님의 사랑이 그러할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에는 조건이 없고 그 사랑은 무조건적인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기로 결정하신 그의 백성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이미 구원 받은 수 많은 전도자들을 보내어
‘돌아오라, 나의 자녀가 되어 나와 함께 영원히 천국에서 살자’라고 끊임없이 권고하시는데도 정신 차리고 회개하여 하나님 앞으로 돌아와야 할 당사자들은 거들떠도 보지를 않습니다.
그래도 하나님께서는 결코 포기하지 않으시고 또 전도자들을 보내어 돌아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은 사랑 받을 만한 자로서의 어떠한 조건도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우리의 모습, 태도, 상태, 그 어떤 조건과는 관계없는 사랑입니다.
어떻게 보면 짝사랑에 가까운 하나님의 사랑은 실로 기이하기 그지 없는 사랑입니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것은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한번 사랑하신 자를 영원히 사랑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택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얼마나 많은 죄를 짓습니까? 그리고 그들은 하나님 말씀을 벗어나고, 우상까지 섬기고, 참으로 하나님 속을 많이 썩였던 그들인데 하나님께서 버리셨습니까?
아닙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끝까지 사랑하셨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없이 오늘도 지속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랑이 오늘날 우리에게도 똑 같이 적용되고 있기에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하나님의 사랑은 기이하고 특이합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이러한 기이한 사랑으로 인하여 살아가는 존재들입니다.
하나님의 기이한 사랑으로 구원을 받았고, 천국을 기업으로 받은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이제는 이러한 하나님의 기이한 사랑을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메신저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훗 날 천국에 가서 수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당신 때문에 이렇게 아름다운 천국에서 살게 되어서 고맙다는 말들을 듣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요일 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